홈으로

제목

‘향신료의 왕’ 후추의 효능은?

후추는 음식의 맛을 돋우고 간을 맞추는 데 사용된다. 이는 수확 시기와 가공법에 따라 흑후추, 백후추, 적후추, 녹후추 등으로 분류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건 흑후추다. 예로부터 ‘향신료의 왕’이라고 불렸던 후추는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줄 수 있다. 후추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후추

후추에 포함된 피페린 성분은 미뢰를 자극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며 음식물이 소화관으로 원활하게 이동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품이 가지고 있는 영양분의 흡수율을 높이고 복부 팽만감, 가스, 변비 등의 증상을 줄이는 데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후추를 규칙적으로 음식에 첨가해서 먹으면 대장암 등의 소화기계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후추에는 생각보다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여기에 풍부한 비타민 a와 c, k는 각각 시력 보호와 눈 건강, 세포 손상 방지와 피부 건강, 혈액 응고 및 칼슘 유출 방지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 외에도 후추에는 비타민 b1, b2, b9 칼슘 및 구리가 포함되어 있다.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후추는 체지방 감소와 신진대사 향상,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이뿐만 아니라 후추는 암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실제로 국외 연구에서는 후추에 포함된 피페린 성분이 멜라닌 세포 생성을 촉진해 피부 색소 침착과 자외선 노출을 막아 피부암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